최 유 란
wavewear friends
포항 해피투게더FS 픽소(FIXO), 2번
선수 사이즈 : 153cm, 44kg
착용 사이즈 : 종아리보호대 C2(S)
해피투게더팀 소개 부탁 드려요!
해피투게더는 선출로 구성 되어있는 팀이며 매주 수요일에 남자팀들과 매치를 하며 풋살을 이어 오고 있습니다.
모든 선수들의 개인 기량이 높은 편이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창의적인 플레이를 시도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특히 같은 모교 출신들이 많아서 호흡이 잘 맞는 편이에요.
저는 해피투게더 팀 소속 친구에게 소개를 받아, 게스트로 경기를 함께 뛰었는데 그때 팀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멤버로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풋살과 축구의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풋살만의 매력은 뭘까요?
제일 큰 차이는 경기를 뛰는 인원인거 같습니다. 축구는 11명이지만 풋살은 5명이며 풋살은 교체가 수시로 가능합니다. 그 밖에 경기시간, 규격, 인원 등 다른 점이 많습니다.
구장의 크기도 풋살장이 훨씬 작고 터치라인으로 공이 아웃되면 축구는 드로인을 손으로 하지만 풋살은 발로 플레이를 시작해요.
축구에 비해 경기 시간은 짧지만 선수가 공을 많이 터치할 수 있다는 점이 풋볼의 가장 큰 매력인 거 같습니다.
부상 예방, 회복을 위한 최유란 선수만의 노하우가 있을까요?
풋살이나 축구는 몸 전체를 쓰는 운동 이에요. 특히 무릎, 발목 이런 부분이 부상 당할 위험이 큽니다.
그래서 저는 다칠 것 같을 때 발을 미리 빼거나 부딪힐 위험이 있기 전에 공을 빨리 주고 피하는 방법으로 부상을 최소화하려고 노력해요.
부상을 당한 직후는 얼음찜질로 진정 시켜주고 통증이 지속되면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는 편 입니다.
맡고 있는 포지션에 대해 설명 부탁 드립니다.
저는 중앙수비(픽소)를 맡고 있습니다. 골키퍼 앞쪽에서 플레이 하며 공격보다는 수비적인 부분에 취중 합니다.
축구에서 중앙수비와 같은 포지션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상대편 공격수의 공격을 차단하고 인터셉트를 하는 등 공을 빼앗는 과정에서 재미를 느낍니다.
많은 대회에 참가하셨는데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요?
양구 시합 때 골키퍼가 없어서 제가 골키퍼로 시합을 뛴 적이 있습니다.
뜻밖에도 4강에서 PK로 이기게 되면서 결승까지 올랐지만 아쉽게도 PK로 지면서 준우승을 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본인만의 강점은 무엇인지, 반대로 약점과 징크스는 어떻게 극복하시나요?
저의 강점은 수비력 인 거 같습니다. 반대로 공격력이 미흡해서 경기가 과잉 되거나 격해지면 흥분해서 집중력을 좀 잃는 것 같아요.
매주 매치 하면서 조금씩 드리블도 더 많이 하는 등 공격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선수들과 작전 짤 때 서로 으쌰으쌰 하면서 할수 있다!라고 마인드 컨트롤을 하기도 해요.
따로 징크스는 없지만 더부룩한 느낌이 싫어서 되도록 시합 전에 음식은 잘 안 먹는 편 입니다.
웨이브웨어를 착용해본 소감! 좋았던 점이나 아쉬웠던 점은요?
종아리보호대 C2의 경우, 실리콘 밴드가 잘 잡아줘서 좋았어요. 풋볼 특성상 하체 움직임이 격렬 할 때가 많은데 그때마다 흘러내리지 않아서 편했습니다.
종아리 근육을 탄탄하게 딱 잡아주는 느낌도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아래 밴드보다 윗 부분의 밴드가 조금만 더 조여 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최유란 (Choi U-Ran)
포항 해피투게더FS 소속
~ 2023 현재
포항 해피투게더FS 소속
2019
포항 해피투게더FS팀 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