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웨어 공식몰

블로그

가을철, 운동 중 부상 방지를 위한 구기 종목별 TIP

관**** (ip:)


안녕하세요, 여러분! 🌊웨이브웨어 입니다. 

10월 중순이 다가오면서 낙엽도 하나, 둘 떨어지며 #가을이 짙어지고 있어요!🍂


가을은 기온이 서서히 쌀쌀해지면서 운동 시 부상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입니다. 각 운동에 따라 부상 방지를 위한 특별한 조치가 필요하므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스트레칭, 워밍업

가장 중요한 것은 스트레칭입니다!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스트레칭과 워밍업을 꼭 해야 합니다. 

어떤 운동이던 스트레칭은 까먹으면 안 되는 중요한 부분이에요! 더불어 폼룰러를 이용하면 스트레칭을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답니다. 💪 


달리기(런닝)

운동 시작 전 3분에서 5분 정도의 가벼운 런닝은 혈액순환과 부상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다만, 처음부터 너무 빠른 속도로 런닝을 시작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천천히 시작해서 숨이 차지 않는 정도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제 각 종목별 부상 방지 TIP을 알려드릴게요! ???‍♂? 

1. 축구 

첫 번째 종목은 축구입니다!

축구는 발목 부상이 흔하므로 발목을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면 경기장 지면이 얼고 미끄러워져 발목 부상 위험이 커집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발목 테이핑과 적절한 신발 착용이 중요합니다.

또한, 충분한 워밍업과 스트레칭으로 근육을 풀어주는 것도 매우 중요하겠죠?

2. 농구

두 번째 종목은 실내에서 즐기기 좋은 농구입니다! 🏀

농구는 빠른 움직과 점프가 많이 포함되어 손목, 무릎, 발목 부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농구화를 신고 적절한 쿠션을 가진 인솔을 사용하여 발목을 안정시키면 좋습니다.

또한, 무릎과 손목은 적절히 테이핑을 이용하여 부상을 방지할 수 있답니다! 

 3. 배구

세 번째 종목은 곧 프로리그가 개막 예정인 배구인데요! 🏐

배구는 손목이 부상이 정말 흔한 운동이죠, 특히 블로킹 동작 시 손목에 부담이 매우 큽니다. 그래서 다들 배구를 보셨거나, 해보셨다면 손목과 손가락 테이핑을 한 선수들이 흔하게 보이는데요.

모두 부상을 예방하기 위한 것이랍니다.

 다음으로는 리시브할 때 무릎이 땅에 닿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렇기에 무릎 보호대도 필수겠죠?


 4. 야구

마지막으로 네 번째 종목은 곧 정규 시즌이 끝나는 야구인데요! 

점점 추워지고 있지만 많은 사회인분들은 여전히 뜨겁게 즐기고 계십니다.

날씨가 쌀쌀해진 요즘 수비와 공격 시 모두 계속 몸을 움직이며 근육이 놀라지 않게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그리고 오늘 공을 많이 던진 것 같다고 생각이 드시면 튜빙 밴드를 이용하여 어깨 보강을 하는 것도 부상 예방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렇게 종목별 부상 예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지금부터는 부상 예방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제품들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첫 번째로 소개드릴 제품은 추운 가을, 겨울 몸에 빠르게 열을 내줄 수 있는 워밍업 크림입니다!


추운 날씨에는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어려운데, 이 제품 하나만 있으면 겨울도 여름처럼 열을 내고,

안전하게 운동하실 수 있습니다! 🔥


두 번째 제품은 축구, 농구 실생활에서도 착용이 가능한 발목 테이핑 보호대입니다!


많은 분들이 테이핑을 할 줄 모르시거나 귀찮다는 이유로 테이핑을 안 하시는데요.

이 보호대 제품은 테이핑 역할을 대신해 줌으로써 사용이 더욱 간편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제품은 야구나, 배구에서 사용하기 좋은 팔 테이핑 보호대입니다!


야구 같은 경우 엘보 부상이 많기에 관리가 중요한데요. 그래서 더욱 이 제품을 추천드리고,

내부에 테이핑이 되어있기 때문에 근육 부상 예방을 방지합니다!


이렇게 부상 예방하는 법을 알아봤는데요. 각 종목에 따라 부상 예방 방법이 조금씩 다르니, 그에 맞게 준비해서 안전하고 즐거운 운동하세요!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취소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