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웨어 공식몰

블로그

다이어트 명절 후로 미루지 말자! : 추석 음식 칼로리부터 살찜 방지 TIP 까지

관**** (ip:)

안녕하세요. 여러분! 🌊웨이브웨어 입니다. 

이제는 정말 추석이 코 앞으로 다가와버렸네요! 이번 추석에는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많은 분들이 추석 때 가족들과의 모임, 그리고 풍성한 명절 음식을 기다리고 계실꺼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맛에 빠지는 순간.. ‘다이어트는 내일부터!’라는 핑계를 대게 되고, 추석 후의 늦은 후회는 온전히 우리들의 몫이죠! 


오늘은 이러한 추석에 풍성한 음식의 유혹 속에서도 살아남는(?) 몇가지 TIP을 몇가지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1. 추석 음식의 칼로리를 체크하자

먼저, 음식을 먹기 전에 그 음식의 칼로리를 대략적으로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우선 추석에 대표적인 몇가지 음식들의 칼로리부터 집고 넘어가보자구요~!🙋‍♂️


  • 송편 : 약 100~130 kcal / 1개(50g)

- 기본적인 찹쌀과 팥이 주로 사용되지만, 다양한 속재료를 사용할 경우에는 칼로리가 변동될 수 있어요.

- ‘추석’하면 빠질 수 없는 음식이죠! 송편은 안에 들어간 설탕으로 인해 고칼로리 음식이랍니다. 

한 입에 쏙 들어간다고 방심하면 안돼요! 



  • 전 : 약 80~120kcal /  1장(50g)

- 얼마나 많은 기름을 사용해 부쳤냐 혹은 전의 종류에 따라서도 칼로리가 변동될 수 있어요.

- 어느 순간 정신차리면, 자꾸만 집어 먹고 있는 전! 전이 기름을 많이 흡수한 음식이라는 점 잊지 말자구요!


  • 갈비찜 : 약 210~270kcal / 100g

-추가적인 재료 및 조리법에 따라 칼로리가 변동될 수 있어요.


  • 잡채 : 약 120~180kcal / 100g

-당면이 많아질 수록, 칼로리는 파격적으로 올라간답니다! 


  • 약과 : 약 90~110kcal / 1개(20g)

-꿀 혹은 다른 당류를 많~이 사용해서 만들어진 음식이기에 당 함량이 정말 높답니다. 




2. 살 안찌게 먹는 방법을 숙지하자

‘추석음식은 하나 같이 다 칼로리가 높은데, 그럼 그냥 먹지 말라는건가?!😱’ 싶기도 하겠지만,  무조건 먹지 말라는 것이 아니랍니다. 이번에는 살 안찌게 먹는 건강한 음식 섭취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해요!

 

(1)식사 전 물 마시기🥛

식사 전에 물을 꼭 1~2컵 정도 마시면 어느정도 포만감을 느끼기 때문에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물은 또한 소화를 돕고, 몸 속의 독소를 배초하는 역할도 하니, 1석 2조, 아니 1석 3조인 셈이죠! 😆


(2) 칼로리가 낮은 음식 부터 섭취하기 🥦

전이나 잡채와 같은 고칼로리 음식보다는 나물이나 채소 요리부터 시작하면 식욕을 조절할 수 있답니다. 

특히나, 나물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고, 소화를 도와준다는 사실!


(3) 작은 접시 사용하기 🍽

크기가 작은 접시나 그릇을 사용하면 먹는 양을 자연스럽게 줄일 수 있답니다. 

음식을 담을 때도 한 번에 너무 많이 담지 않고, 조금씩 여러번 담아 먹는 습관을 들여서 과식을 예방해보자구요.. 


(4) 주전부리(간식) 줄이기 😋

추석 때 가장 멀리 해야할 것은?! 바로바로 주전부리랍니다. 

추석에 먹는 다양한 과자나 간식거리, 그리고 중간중간 주워먹는 재미로 먹는 명절음식! 주의해야 한답니다. 

간식말고 본식에 집중해보아요! 


3. 만약 과식을 해버렸다면?! 😅

아무리 주의를 해도 맛있는 음식의 유혹을 뿌리치기란 정말 어렵죠!

만약, 유혹에 넘어가 과식을 해버렸다면 다음과 같은 대처방법을 따라해보아요!


(1) 활동량 높이기 🏃‍♀️🏃‍♂️ 

과식 후에는 몸속에 나트륨과 수분이 가~득해진 상태랍니다. 

과식 후 늘어난 체중은 음식의 무게와 수분의 무게이기 때문에, 활동량을 높이거나 운동하는 등 48시간안에 연소하면 잉여에너지가 체지방이 되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더 나아가, 단기간에 급하게 찐 살은 꼭 2주 안에 감량하여야 체지방으로 변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2) 소화를 돕는 음식 먹기 🥝🍍

과식 후에는 소화를 돕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소화를 돕는 음식으로는 요거트, 파인애플, 배, 키위, 파파야 등이 있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소화효소가 들어있어 소화를 촉진하고, 장운동을 활성시킨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과하게 섭취하면 안 좋은거 알고 계시죠?!


그럼 지금까지 다이어트를 추석 이후로 미루지 않기 위한(?) 다양한 팁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래도 추석에 가장 중요한 것은 가족들과 맛있는 음식을 나눠먹으며 소중한 시간을 보내는 것이겠죠?!🤗


여러분 모두 웃음 가득한 추석을 보내길 바라며, 위의 팁들을 참고해서 조금 더 슬림(?)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래요! 

🌊웨이브웨어는 항상 여러분의 건강한 삶을 응원한답니다!💪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취소 수정